티스토리 뷰

저는 그동안 넷플릭스 4인 공유를 이용해서 적은 비용으로 넷플릭스를 구독했었는데 올봄부터는 본격적으로 공유가 막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어떻게 가장 저렴한 방법으로 넷플릭스를 이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가장 유리한 방법은 갬스고(GamsGo)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피클플러스를 이용하는 방법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피클플러스라는 공유 사이트가 있는데, 이 사이트를 통해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왓챠 등을 공유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4인이 공유하는 개념이라 정식 구독 비용의 1/4 정도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도 이전에는 피클플러스를 통해 넷플릭스 4인 공유를 이용했었는데 문제는 올 봄부터 넷플릭스가 본격적으로 공유를 막는 상황입니다. 17000원을 내고 한 가정에 속한 기기들에서만 공유가 됩니다. 

 

넷플릭스는 새로운 정책으로 프리미엄 기준 17000원을 내면 한 가정이 공유할 수 있고 추가로 5000원을 내면 다른 한 가정이 이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공유는 최대 2개까지입니다. 즉 17000원에 10000원을 추가로 지불하면 세 가정에서 구독이 가능하게 됩니다. 피클플러스는 이 방법을 이용해서 넷플릭스 계정 공유를 한 가정당 9490원으로 이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한 가정에 속한 추가 기기들은 정기적(1개월)으로 인증을 해야 합니다. 

 

계정 소유자의 이메일로 인증만 가능하면 다른 가정에서도 공유해서 쓸 수 있습니다.

 

 

 

 

 

갬스고를 이용하는 방법

 

갬스고(GamsGo)는 외국 공유사이트인데 한글화되어 있어 이용하기가 편리합니다. 갬스고는 5인 공유 계정으로 진행하는데 구독료가 $3.05라고 되어 있습니다. 1개월, 3개월, 6개월, 12개월 중에 선택할 수 있는데 12개월로 할 때 한 달 구독료가 $3.08이고 1개월 구독료는 $3.87로 되어 있습니다. 12개월로 신청할 때 한 달에 약 4200원 정도입니다.

 

저는 작년 11월에 1년으로 결제하고 아들네랑 같이 이용했는데 그 사이에 넷플릭스 계정 공유가 차단되면서 아들네랑 공유하는 것은 막혔습니다. 해서 혹시 갬스고도 여러 명이 공유하는 것이 차단되나 지켜봤는데 그동안 몇 달을 지켜보니 한 계정을 한 가정이 시청하는 데는 전혀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정리하면, 한 가정에서 TV나 컴퓨터, 스마트폰으로 같이 시청하는 것은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기준이 되는 디바이스를 제외하고 나머지 디바이스들은 정기적으로 인증을 받도록 되어 있습니다. 인증만 받으면 시청에 전혀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처음에는 헷갈릴 수가 있어 갬스고 인증받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등으로 넷플릭스를 시청하다가 아래와 같이 "회원님의 디바이스는 이 계정의 넷플릭스 이용 가구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라는 화면이 나타나면 화면 아래에 있는 [임시로 시청]을 누릅니다. 그러면 네 자리 인증번호를 입력하게 되어 있는데 그 인증번호는 갬스고 사이트에 로그인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갬스고 사이트에 들어가서 로그인하고 [나의 구독]을 누르면 아래 갬스고 화면이 나오는데 화면 중간의 [링크를 받으려면 클릭하세요]를 누르면 네 자리 숫자가 나타납니다. 이것이 위에서 말한 인증번호입니다.

이런 빙식으로 인증번호를 다른 가정의 TV에 입력해도 시청이 가능합니다. 

 

 

 

 

반응형